Lühr뿐만 아니라 Krämer 등도 이러한 접속법적인 swá 문장에서 등장한 dyde형이 직설법 문장에서도 쓰이게 되어 dȏn동사의 과거 단수형으로 일반화된 것으로 보았으며 Bech 등이 주장한 *ƀuðiz형에 대한 유추관계를 전면 부정했다.
본 논문에서는 문제의 핵심인 서게르만어 ðȏn동사의
Ⅰ. 개요
오스트리아 작가 한트케는 최근 몇 년간 노벨 문학상 후보로 꾸준히 거론되고 있다. 그러나 일반 대중들에게는 그가 독일 작가로 알려져 있다. 이것은 오스트리아에 큰 출판사가 없어 한트케의 작품들이 주로 독일에서 출판되었고, 그의 희곡들도 초기에는 오스트리아에서보다는 독일에서
일반적으로 미성년자는 친권자인 친부모의 보호아래 성장하게 되고, 친권자가 없거나 친권을 행사할 수 없을 경우, 후견인의 보호아래 양육되게 된다. 그런데 경제적 곤란, 아동학대 등 여러 가지 원인으로 친권자 즉, 부모가 그 의무를 다하지 못하고, 이러한 아동에게 가까운 친족 등을 후견인으로 둘
본문에 들어가기에 앞서 우선 2장에서 Dürrenmatt 의 희극이 현대극으로서 적합하다는 주장의 근거를 규명하고, 그의 연극의 일반적인 성격을 밝히겠다. 본문으로 들어가서 3장에서는 [로물루스 대제 (Romulus der große)]에 나타난 주인공 Romulus의 정의 실현과 주변인물들의 왜곡된 정의에 따른 모습을 분
Das Deutsche Roteskreuz) 등 대규모 복지단체가 운영하는 상담소나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. 1996년 현재 독일 전국에는 소위 '6대 대규모 복지단체'를 중심으로 하여 8만 여개의 시설에서 약 90만명이 여러 가지 유형의 전문가 및 직원으로 일하고 있다. 사회복지시설에서 일하는 자원봉사자 수는 약 3백만명에
und semantischen Regularitäten der Verknüpfung nicht voll erklärbare Einheit bilden, und wenn ⑵ die Wortverbindung in der Sprachgemeinschaft ähnlich wie ein Lexem gebräuchlich ist. Die beiden Kriterien stehen in einem einseitigen Bedingungsverhältnis : wenn ⑴ zutrifft dann auch ⑵, aber nicht umgekehrt.”
1.2. 용어
관용구에 대한 용어가
때문에ꡑ 그 기질을 이기고 온 국민의 존경을 받는 ꡒ대가요 위엄을 갖춘 예술가 der Meister, der wurdig gewordene Kunstlerꡓ (8/521)로 자신을 다듬어 가는 이 인물은 그야말로 토마스 만의 이상적 자아상이었던 ꡐ자신을 극복하는 인물 Selbstuberwinderꡑ(12/146)의 화신으로 평가되고 있다.
Ⅰ. 독일 가곡과 사
독일가곡은 형식과 기원, 그 발전양상에서 중국의 사와 닮아있다. 형식적인 면에서는 중국의 사가 정해진 아름다운 사조에 문인들이 사를 입힌 것처럼 리트는 아름다운 시에 작곡가들이 아름다운 노래를 입혔다. 시와 음악은 서로가 각기 독립된 예술이었던 상태로부터 벗어나 완